금호동 빌라 이사후 정리, 임신 출산 준비중 정리정돈

금호동 빌라 이사후 정리, 임신 출산 준비중 정리정돈 현장입니다.(2017년 03월 31일)

성동구 금호동에 위치한 빌라 입니다. 이사후 2달만에 정리 정돈 하는 곳이에요.

임산부 및 남편께서 정리에 관심이 아주 많으셨어요. 곧 출산을 앞두고 있어서 전체정리를 한 후 남편께서 유지할 예정입니다.

.정리인원 : 7명

.정리시간 : 09시~18시30분

왠지 정이 많이 갔던 집이에용.

고객님이 한달이내에 곧 출산을 앞둔 임산부였거든요.

몸은 점점 무거워지고, 출산은 다가오고…

베란다가 없어서 집은 점점 엉망이 되어가고, 과감히 아이 태어나기 전 전체정리를 하자!!

다짐하고, 이사후 2달만에 정리 정돈 을… -.-;;

이집의 가장 키포인트는 서재였어용.

직업상 두분이 서재를 많이 이용하셔야 했어용.

거실에도 서재가 있고, 방에도 서재가 있다보니, 동선이 너무 분산이 되었어용.

각각 공부하던 습관이…^^;;

이제는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해 거실은 양보해 주시기로…ㅋㅋ(감사합니다.)

서재 정리 전 / 정리 후

안방에 있던 콘솔과 거실에 있던 와인 냉장고는 작은방인 서재로 들어왔어용.

콘솔은 잔짐을 넣고 와인 냉장고는 아이가 태어나면 위험할 수 있어서…작은방으로 이동.

행거는 다른방으로 이동. 각방마다 옷이 있어서, 옷 찾으러 동분서주 하시기 때문에 최대한 찾는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위치 변경해 드렸어용.

서재 정리 전 / 정리 후

안방은 이제 곧 태어날 아이를 위해 옆 공간을 비워두고, 안방의 옷장에는 여름 옷 보관…

곧 아이가 태어나면(지금은 태어났겠군요..ㅋㅋ)…아이 침대가 들어오면…옷장을 잘 못열기 때문에, 보관용 옷인 여름옷을 보관하였어용…

옷장 정리 전 / 정리 후

옷장의 하단은 출산 준비물이었어용.

지금은 저곳이 비워져 있겠죵? 아…아기의 냄새가 그리운건 왜 일까용? ㅋㅋ

옷장 정리 후 / 정리 전

주방정리 는 사진을 잘 찍을 수 없는 구조라…^^;;

원하시던, 사놓은 오븐도 밖에 꺼 내 드렸어용. 그리고 주방앞의 작은방은 창고방.

즉 펜트리로 활용하기로 했어용…

주방 앞에 있는 작은방(창고방 정리)입니다.

알 수 없는 성격(?)을 띈 방이었죠. 옷도 있고, 주방용품도 있고, 가방도 있고…모든게 다 있는 작은방. ^^

이 작은방은 철제 선방을 구분했어용.

하나는 생활용품을 두고, 또 하나는 가방 소품 등을 두는 선반으로 구분을 했어용.

그리고 서재에 있던 행거를 이동해서, 이 작은방에서 출근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였어용..

작은방 정리 전 / 정리 후

제일 정리 안되는 이동식 행거는 지인에게 주기로 하고…배출했어용…^^;;

유지하고 정리할 때는 이동식 행거보다는 고정식 행거가 훨씬 더 유지하기가 편해요…

이방은 세탁실과 연결되어 있거든요. 이제 세탁한 후 빨래도 말릴 수 있을거 같아요…^^

아이를 위해 건조기를 사신다고 하셨는데, 그것도 들어왔을텐데…ㅋㅋ

남편분께서 일하시다가 조기 퇴근하셨어용.

어디에 무엇이 정리 되어 있는지, 본인께서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꼼꼼하게 브리핑 받으셨어요.

아마도 저희가 설명을 5번은 해드렸어용…

라벨을 붙여 놨는데도, 불안하셨나봐여.

언제든지 궁금하시면 연락주시면 저희가 최대한 찾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배출한 옷들은 재판매해서 저소득 지원하는 곳에 기부해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