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동 경남아파트 인테리어후 정리정돈

논현동 경남아파트 인테리어 후 정리정돈 이야기(2017년 06월 28일)

정말 정리정돈이 되는거 맞죠?

정리정돈을 하기 하루전 급히 견적을 하시구 다음날 바로 정리정돈을 하게 되었어요..

 

미리 고객님께 말씀 드린건,

Q. 저희가 내일 정리전문가 샘들이 오시기 전에 정리정돈 을 해두면 나을까용?

A. 오늘은 절대로 쉬세용…인테리어후 에 짐이 들어오면 인테리어에 맞게 이사짐 아저씨들이 딱딱 정리는 해주시기 힘드세용…허니 오늘은 쉬시고, 내일 저희와 함께 정리정돈 해주세용…^^

 

Q. 어떻게 정리정돈 을 해주시나요?

A. 공간+물량을 파악해서 전체적인 아웃라인을 잡고 고객님과 상의 후에 결정을 합니다. 예를 들어 안방의 경우는 현재 고객님의 옷을 정리하고, 드레스룸에는 아버님의 옷을 정리정돈 할 예정입니다. 아버님 고객님의 평상복이 양복인지 캐쥬얼 복인지 구분해서 라인을 잡고 운동복, 취미 활동복 등을 구분해서 빈도별로 수납이 이루어 집니다. ^^ 여자 고객님은 옷을 정리하다보면 스타일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가끔 추억 옷(?)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럴 경우는 따로 분리할 때도 있습니다.

 

Q. 정말 하루만에 완벽하게 정리정돈이 되나요?

A. 고객님의 경우, 옷등은 분류가 안되어서…리빙 박스채로 이사하셔서 하나하나 다 오픈하여 분류를 해서 배출, 기부, 나눔, 지인 등등으로 분류를 한 다음 정리정돈 이 진행됩니다. 보통 오후 4시경부터 라인이 보이기 시작하여 평균 6시에서 7시쯤에는 끝나니 걱정하지 마세용. ^^

 

Q. 청소는 해주시나요?

A. 간단한 청소 및 마무리 뒷정리는 제공되오니 걱정하시지 마세용..^^

 

이제 공간별로 전문 팀장님이 배치되어 라인을 잡고 정리정돈 진행

[숨은 공간_베란다의 변신]

인테리어를 하면서 없던 공간을 만든 형태였어용…저 끝에 보이는 곳은, 고객님 회심의 공간이었는데 10cm 때문에 기존 옷장이 들어오지 못하면서…거실에 옷이 쌓이게 되었죠. ㅠㅠ

이 공간은 고객님이 암막커튼을 설치해 두셔서, 아버님 옷과 보관용 옷을 정리하기로 결정.

책장은 레고와 부모님의 책, 아이의 교구 및 교재를 정리정돈 하였어용…

 

[아이서재 및 취미 공간]

나눔 해야 하는 책, 어릴 때 추억이 담긴 책, 지금 공부해야 하는 원서들, 명작 등을 구분하여 정리정돈 하였어요.

아이방의 정리 원칙은,

현재 아이의 연령에 맞추되, 아이가 좋아하는 것과 엄마가 봐줬으면 하는 것을 적절히 눈높이에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이어서, 학교 교재는 아이방으로 이동하고, 나머지 교양 동화책과 교구 수업을 위한 책은 위의 방에 정리하였습니다.

장난감은 한샘 샘키즈에 넣었구요…레고의 완성품은 아이 공부방 전시공간에 두었답니다.

아직 조립되지 못한 레고가 엄청났는데, 그건 아버님께서 아이와 함께…이제 천천히 만들어 볼 예정이라고 하셨어용…^^;;

 

[거실정리]

맨처음 사진에 있었던 거실이 이렇게 바뀌었어용…^^

너무나 아름다운 헤링본 바닥이 나타나는 순간, 고객님이 얼마나 좋아하셨는지…ㅋㅋ

일반 나무 헤링본에 흰색을 입혀서 다시 빈티지 느낌을 준 거실이었어용…바닥이 정말 예술…^^

고객님의 감각에 엄지척!!!

 

거실에는 티비를 두지 않고 아이와 함께 즐기는 공간으로 구성하였어요.

너무 신경을 많이 쓴 집이었는데, 공간의 쓰임에 맞게 물건의 위치가 정해지지 않아 더욱 어수선하게 보였는데, 정리정돈 이 마무리가 되어 갈 즈음에 모든 물건이 자리를 찾으니 고객님이 완전 뿌듯해 하셨어요. 그러면서 하시는말…

이사후엔 정리가 꼭 필요하네용…정말 좋은 서비스 같아용…^^

 

[주방]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 주방 대면형 식탁에서 연결된 식탁 보이시나용?

이사전 집보다 집이 작아져서 식탁을 따로 쓰시는 것보다…아일랜드 식탁에 연결, 공간을 최소화하여 주방을 활용하였더라구용…^^

저희가 최대한 이런 멋진 공간이 살아날 수 있도록 정리정돈 을 해드렸죵..

이사오기전 한샌플래그샵에서 도구들을 사 놓으셔서, 잘 활용했습니다.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은 후의 모습입니다. 냉장고 정리까지 끝나고 나면 설거지까지 마무리하여 자리를 찾아드리고…끝!!

냉장고 사진은 도저히 찍을 수 있는 구조가 아니여서…^^;;

생일잔치하고 난 후의 떡은 과감히…out ㅋㅋ

주방 조리 도구도 분류를 해주면 사용하기 편하답니다.

단순히 크기로 하는 게 아니라 사용 빈도 또는 자주하는 요리스타일을 감안하여 나누어 드렸어요.

우리 고객님은 기본, 테팔을 이용하시고 밥주걱과 집게를 많이 이용하신다고 하셨어용…^^

저 칸만 웬지 이용할 것 같은…ㅋㅋㅋ ^^;;;

고객님은 기본 솥밥을 드신다고 하셨어용…

해서 가장 자주 쓰는 압력솥은 앞으로…가벼운 것은 위로…

후라이팬은 다른 쪽으로 모아 드렸어용..

공간이 허락한다면 같이 두지만, 보통은 공간이 작아서 솥과 후라이팬은 구분하는 경우가 많아요…

정수기 위에는 바로 컵을 배치.

말하지 않아도 같이 사용하는 것은 끼리끼리 수납을 해서 동선을 최소화 하였어용..

그리고 아이의 취미가 운동이어서 텀블러가 좀 많은 편이었어용…

어머님, 아버님, 아이 것이 구분되어 있고, 음료와 커피 등등을 하면 하루에 4~6개 정도 쓰신다고 하시더라구용…

텀블러는 같이 모아서 자주 사용하는 아이와 선물 받은 아이로 구분…하였어용…

그리고 도시락은 간간이 간식을 싸야 해서 같이 모아모아서…가장 가까운 곳에 배치 하였습니다.(보통 일반 가정은 도시락을 사용하실 경우가 많이 없어서, 동선상 가까운 위치보다는 잘 안쓰는 곳에 두는데, 이집은 예외 였어용…^^;;)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

고객님이 집앞에 있는 백반집에서 같이 식사를 했는데, 왠만해서는 제복(?)을 안 입는데, 샘들이 다 입고 나오셔서 저도 깜놀…

진짜…고객님 바로 집앞이어서 이렇게 나와서 맛난 점심도 먹고, 즐겁고 행복하게 일하였답니다.

그리고 고객님 정말 정리의 달인 들이라며…마지막에는 눈물까지…ㅠㅠ 완전 감동

.정리인원 : 10명

.정리시간 : 09시~19시

.정리포인트 : 인테리어에 맞게 물건들을 분리하고 정리하며, 옷의 계절별 분리(옷장이 작아짐), 발코니 파티를 위한 장소의 세팅, 지인 나눔의 물건 분류하여 정리정돈 을 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 배출된 물품에 대해서는 폐기물 업체를 따로 진행해 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했습니다. ^^ 문자로도 남겼지만 저희를 배려해 주시고, 모든 공간에서 함께해 주셔서…감사합니다. 계절별 정리때 또 뵙겠습니다. 더운 여름 잘 보내시구요…가을에 뵐께용 ^^